ANH스트럭쳐, 설계조직 인증에 이어 정비조직 인증 획득
- 글번호254
- 작성자ANH structure
- 작성일2021-04-02 15:50:54.0
- 조회수800
경남 진주 항공우주전문기업인 (주)ANH스트럭쳐(이하 ANH)는 국토교통부 부산지방항공청으로부터 항공정비(MRO) 사업분야 진출을 위해 필요한 정비조직(AMO)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업체는 지난해 7월 유럽항공안전청(EASA)으로부터 설계조직(DOA) 인증을 획득했다.
설계조직인증은 인증 신청 조직의 설계 능력 보유 여부를 심사하고 신청 범위에 해당하는 독자적 인증 권한을 부여받는다.
ANH가 이미 보유한 '유럽항공안전청 설계조직인증'은 항공기 구조물과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에 대해 형식 설계 변경과 수리에 대한 독자적 감항 인증을 부여할 수 있어, 이번에 획득한 정비조직인증과 함께 고부가가치 항공 MRO 사업 추진을 위한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ANH는 항공MRO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감항 인증과 정비조직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되어 향후 국내 운항사들의 해외 정비 비용 절감에도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ANH 안현수 대표이사는 “설계조직인증부터 정비조직인증에 이르기 까지 정부의 지원이 컸다”며 “힘들게 획득한 인증들인 만큼 그동안 전량 해외에 의존했던 설계와 정비가 접목된 고부가가치 항공 MRO 분야에서 반드시 실질적인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0427434
/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경영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