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연구원 6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 글번호299
- 작성자ANH structure
- 작성일2022-06-14 16:54:38.0
- 조회수639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2년 6월 수상자로 진주시 소재 항공기 구조 설계업체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의 최수영(사진) 팀장이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2022년 6월 수상자 중 중소기업 수상자로 최수영 팀장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최 팀장은 국내 최초로 '라이너(탱크의 기밀성 확보, 복합재 적층을 위한 금형 역할을 하는 구조물) 없는 복합재 극저온 추진제 탱크'를 개발, 기존 금속 소재 탱크 대비 23% 이상 경량화에 성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경량화 성공으로 향후 개량형 한국형 발사체 개발 시 예산, 중량 절감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는 항공기 구조설계·해석, 항공기부품 시험평가, 우주발사체 추진제 탱크 설계·해석·제작, 항공기 인테리어 부품 제작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최 팀장은 항공·우주, 복합소재 분야에서 15년 이상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온 전문 연구인력이다. 그는 2020년 7월 국내 최초로 유럽항공안전청 설계조직인증 국제 자격 획득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덕분에 전량 수입하던 항공 설계 부문을 국내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최 팀장은 "우리 기업과 연구원들의 도전적인 기술혁신으로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며 "미래 우주 시대의 주인공으로 우리나라 우주산업이 앞장설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도민일보 안지산 기자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96516
/(주)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경영지원팀